본문 바로가기
한국드라마

[tvN] 유미의 세포들 S.2 (2022)

by 맬맬스토리중독 2022. 7. 24.
728x90
반응형

 

방송기간 : 2022년 6월 10일 ~ 2022년 7월 22일 (14부작) 

주연 : 김고은, 박진영,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볼 수 있는 OTT : 티빙, 라쿠텐 비키

 

2022.06.22 - [한국드라마] - [tvN] 유미의 세포들 S.1 (2021)

유미의 세포들 시즌1에 이어 시즌2가 종료했다. 시즌1의 남주인 구웅과의 이별 후의 모습부터 새로운 남주 유바비를 만나고 사랑하고 헤어지는 모든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누구나 그러하듯 남녀 간의 만남과 사랑, 그리고 이별을 겪는 과정에서 후회도 하고 반성도 하며 한층 성숙해지기 마련인데 이런 과정들에서 보여주는 주인공의 생각이 세포들의 대사로 표현되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게 된 것 같다.

웹툰 원작의 결말을 알고 본 상태이지만 원작보다는 남자 친구 유바비를 그렇게 까지 쓰레기처럼(?) 연출하지는 않았다..ㅋㅋ 웹툰에서의 바비에 대한 배신감이란... 후

 

웹툰으로 매주 나오는 에피소드로 봤던 유미의 세포들은 스토리를 따라가기 바빴던 반면 드라마로 보는 유미의 세포들은 유미가 겪는 사랑과 이별의 전 과정이 주인공 유미가 자신의 한계를 깨고 나와 꿈도 찾고 성숙한 인간이 되어가는 모습들을 웹툰과 똑같이 그려내지만 전체적인 그림이 그려지다 보니 전 남자 친구 구웅도 그 뒤로 만난 유바비도 그런 과정에서 스쳐가는 인연만이 아닌 주인공의 성장에 필요한 자양분으로 되어주는 모습을 더욱 이해하기 쉬웠다. 아무래도 2D보다는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를 보면서 감정을 더욱 이입하게 되고 유미의 세포들에서 하는 이야기들이 더욱 잘 이해가 된 것 같다.

 

 

시즌2에는 주인공들 외에도 대한 국수 직원들 이야기나 작가가 되어 출판사에서 만난 새로운 사람들 간의 이야기들이 새롭게 추가되어 다른 사람들의 세포마을도 재미있게 그려졌다. 또 시즌1의 남주인 전 남자 친구 구웅이 성공해서 유미 앞에 당당히 나타나 그려지는 후회 남주 모먼트나 삼자대면하는 에피소드까지 나오며 조연이지만 구웅의 모습에 반가운 드라마 팬들도 많았을 것 같다. 

원작의 마지막 남자인 신순록 이야기로 시즌3이 또 나왔으면 좋겠지만 현재는 없다고 한다. 마지막 화에 순록이와 만나며 사랑 세포가 깨어나는 연출로 다음 남자 친구임을 알려주며 끝이 났다. 굿 연출 칭찬합니다.

 

또 OST도 모두 좋았는데 바비 테마곡을 진영이 직접 불러 더욱 드라마에 어울리고 몰입감도 높였던 것 같다.

https://youtu.be/Qb066IkiK60

 

 

바비와의 밀당부터 알콩달콩 사랑하는 모습 모두 이쁘게 드라마로 담아내어 좋았던 드라마로 남을 것 간다.

끝사랑은 아니지만 유미에게 새로운 일에 도전할 용기를 주고 늘 다정했던 바비를 기억하며 글을 마친다.

    

반응형

댓글